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스토리

가족의 사랑을 실천하는 유니월드!

갤러리

> 스토리 > 갤러리

상세
[유니월드인터내셔날]2021 하반기 월드프렌즈 NGO봉사단원 국내교육
작성자 : 유니월드 등록일 : 22.01.24 18:21 조회수 : 2,171
안녕하세요! 
유니월드인터내셔날은 <2021-2022 KCOC 월드프렌즈 NGO봉사단> 사업수행기관으로 지원하여 필리핀에 3명의 월드프렌즈 NGO봉사단원을 파견하게 되었습니다. 지속되는 팬데믹의 상황을 고려하여 이번 NGO봉사단은 파견 가능국을 대상으로 현지활동과 원격활동이 혼합된 '혼합형 해외봉사'로 실시되는데요~



이번 월드프렌즈 NGO봉사단원들은 원격 4개월 + 현장 8개월로 총 1년동안 해외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파견 1개월 전 국별 안전점검 및 파견가능여부 결정) 현재 봉사단원들은 원격봉사와 함께 파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NGO유니월드에서 선발한 3명의 단원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며 파견을 준비하는 2명의 단원과 필리핀 현지에 거주하면서 바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해외교민 단원 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교육을 듣고 파견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관 및 사업소개)



(파견국가 언어와 문화 교육)




(성인지 교육)



이외에도 안전교육, 건강관리교육, 리더십교육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교육들을 통해 단원들이 현지 사업장을 이해하고 파견을 준비하며, 또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코로나 상황이 속히 진정되어 NGO봉사단원들이 현지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NGO봉사를 준비하고 있는 봉사단원들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문의 : (사)유니월드인터내셔날 (02-3665-2370)



'월드프렌즈 NGO봉사단'은 월드프렌즈 코리아 프로그램 중 하나로 정부 파견 민간봉사단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활동하는 한국 국제개발협력 NGO의 해외사업현장으로 단원들을 파견하는 사업입니다. 2004년 33명의 봉사단원을 파견한 이래로 현재까지 약 3천여 명의 단원들이 활동했으며 국제개발협력 NGO와 KOICA의 협력을 통해 KCOC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The World as One~!
세계가 하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