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스토리

가족의 사랑을 실천하는 유니월드!

유니월드 소식

> 스토리 > 유니월드 소식

상세
[유니월드인터내셔날]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루무루티 소식
작성자 : 유니월드 등록일 : 22.07.21 18:06 조회수 : 841

안녕하세요~ 유니월드인터내셔날입니다 :)
KOICA(한국국제협력단) 지원으로 작년 10월부터 시작되어 케냐 루무루티지역에서 지역주민들의 경제적 자립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낙농사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현재 루무루티에는 축사 건 축 및 협동조합 사무실을 비롯하여 수도, 발전시설 설치 등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임신한 젖소를 구매하여 여성 참여자들이 5명씩 조를 나눠 원유를 생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완성된 축사에서 작업하는 모습)

 



그리고 소들의 충분한 영양분 섭취와 사료비 절감을 위하여 옥수수와 네피아 그라스 등 직접 사료작물을 심었습니다. 사료작물 풀들이 쑥쑥 자라 소들이 신선한 풀을 먹고 좋은 우유를 생산하기를 바랍니다.

(사료작물 재배)


건강하게 태어난 송아지들과 젖소들 모두 수의사의 검진과 모니터링 아래 잘 지내고 있으며, 축사 관리 전문가에게 배운 방법을 적용하여 각 소에 맞는 사료 배합법을 변경하는 등 축사 운영 시스템에도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어미소가 낳은 송아지)


또한 케냐 루무루티 축사에서는 소들의 분뇨를 활용하여 에너지를 재활용하는 방식의 바이오가스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바이오가스 기술을 통해 전기사용량을 줄이고, 바이오가스 시스템만으로 원유 살균기를 작동할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입니다.

(설치된 바이오가스 기술)


최근에는 루무루티 사업장과 30분정도 떨어진 지역에 기존 협동조합원들과 예비(신규)협동조합원들과의 미팅을 통해 예비 협동조합원들에게 담당자와 사업을 소개했으며 전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 또한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진행된 미팅을 통해 많은 참여자가 함께하여 낙농사업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기존-신규협동조합원들 미팅하는 모습)


푸른 하늘과 너른 초원에 어울리는 멋진 축사에서 귀여운 송아지들과 젖소들이 건강하게 많은 양의 우유를 생산하며,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행복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The World as One~!
세계가 하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