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스토리

가족의 사랑을 실천하는 유니월드!

유니월드 소식

> 스토리 > 유니월드 소식

상세
[유니월드인터내셔날] 전지적 YP 시점 2편
작성자 : 유니월드 등록일 : 23.10.13 14:39 조회수 : 958

안녕하세요~ 2023년 하반기 YP로 유니월드인터내셔날에서 근무하고 있는 J. YP 장성재 인턴입니다~ ㅎㅎ 유니월드인터내셔날에서 근무한지도 벌써 두 달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업무에 적응하고 일을 하다보니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간거 같습니다.

 

첫 직장생활인 만큼 아직 경험하고 배울 것들이 많지만, 지금까지 경험한 것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을 담아 전달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YP 지원 동기 

예전부터 저는 다른 사람을 돕는다는 것에 보람을 느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관심을 살려서 대학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하였습니다. 대학 졸업 후 복지에 여러 분야에 대한 진로의 고민을 하던 중 국제개발협력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취업을 준비하고 찾아보던 중 유니월드인터내셔날에 YP 채용을 알게 되었고, 국제개발협력 관련업무와 기관의 업무에 대해서 경험하고 배운다는 자세로 이번 YP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기관들 중에서 NGO 유니월드인터내셔날을 선택한 이유는 첫 번째로 해외 결연사업과 같이 해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유니월드에서 이 사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세계 9개국이라는 다양한 나라에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국제개발협력사업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YP인턴 기간 중 해외사업장 탐방이라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기에 이번 하반기 YP를 유니월드인터내셔날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YP업무 

지금까지 YP 업무를 하면서 제가 맡았던 업무에는 우선 YP직무교육이 있습니다. 국제개발협력과 관련하여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교육들이 있는데요. 처음 일을 시작하고 나서 대부분의 업무는 교육을 듣는 것이였습니다~ 


[ YP 직무교육]

다음으로는 후원개발인데요. 해피빈과 같은 모금플랫폼에 모금글을 작성해서 업로드하고 홍보하고, 후원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조사와 관련 업무를 보조하면서 후원개발에 대한 직·간접적인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 외에도 결연사업 관련 하여 아동 소식 변역 및 소식지 제작, 기타 기관 사업 및 행정업무를 보조하는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바쁘게 업무를 진행하다보니 빠르게 시간이 지나갔지만, 돌아보니 저에게 좋은 영양분이 된 거 같습니다~!!

 

 

향후 계획 

우선 YP활동을 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입니다. 국제NGO 사업에 필수적인 영어에 대한 공부를 지속적으로 할려고 합니다. 그리고 실무적인 부분에 있어서 디자인, 컴퓨터 활용과 같은 필요한 부분들을 공부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달 동안에 YP로서 일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실제적으로 경험하면서 배우는 것이 정말 기억에 남고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은 기간 동안 다양한 업무와 경험을 쌓고 배우면서 국제개발협력 전문가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렇게 짧지만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전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제가 경험하고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전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YP(영 프로페셔널, Young Professional)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ODA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 및 기업, NGO 단체 등(이하 사업수행기관이라고 함)이 우수 청년인재들을 대상으로 ODA 사업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이를 통해 사업수행기관은 효율적 사업수행을 위한 인력을 확보하고 청년들은 사업수행 경험을 체득함으로써 장기적으로 ODA 전문인력으로의 성장 기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The World as One~!

세계가 하나로-!